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수익을 얻는 다는 점이 매력적이여서 신청을 하게 되었었다.


이 블로그로 신청을 했으나 여러번 거절 메일이 왔다.


이유는 '컨텐츠 불충분'



다들 흔하게 이러한 이유로 거절메일을 받는 듯 싶었다.


포스팅을 써가면서 매번 보내봐야 똑같이 거절이 오는 바람에 그냥 그러려니 했다.


그리고는 블로그 포스팅이 다소 뜸해졌다.




그리고 다시 블로그가 생각이나서 애드센스에 신청을 넣어보려고 했는데.


신청 조차되지 않는 것 이었다.


그 이유를 보니 '하위 도메인' 오류 라는 것이다.



자세한 이유를 들어 보니, 이 도메인은 하위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어서 신청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기존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는 http://블로그명.tistory.com 이다.


즉, 여기 블로그명이 달린 부분이 있는 블로그 주소를 이용해서 하위도메인이라는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서도 역시 검색을 해보니 뜬금없이 일정 기간동안 일어난다라고 하더라.


별에별 오류가 다 있는 것 같다.




뭐 결국 어쩔 수 없이 도메인을 하나 구입하기로 했다.


현재 도메인을 구매한 후, 신청을 하게 되니 신청이 정상적으로 승인되었다.


880원(부가세 포함)정도 밖에 안들고 한방에 해결되니 기분은 좋다!



여하튼, 신청까진 정상적으로 됬고, 구글 애드센스 인증관련 소스코드도 head 하단에 바로 집어넣었는데. 문제가 발생했다.


아니 문제라는 점도 알려주지 않았다.



안타깝게도 이 상태로 지금 오래된 것 같다.


언제 신청했는지 그냥 까먹고 문득 지내고 있는데.


아직까지 메일 한통도 없고 이대로다.


최대 3일이라면서.... 최소 3일을 오타냈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