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리케이션같은 앱에서 애드센스를 통해서 광고를 게시하는 것은 약관 위반이라고 합니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광고 게시자와 어플리케이션 게시자가 동일할 경우에 웹 뷰에서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어서는 안된다라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웹 뷰로 들어갈 때에는 웹뷰의 광고를 숨기고, 애드몹만이 나타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현재 애드몹을 가입하려고 합니다.

애드몹 가입 과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전 이미 애드센스 계정은 가지고 있고 애드워즈 계정이 없는 상태지요.

일단 체크하고 애드몹 계정을 만들어 봅시다.



그 다음에는 팁을 수신할 것인지에 대해서네요.


그냥 원하는대로 아무렇게나 체크하면 되는 듯 합니다. 그냥 전 다 아니오 하고 계속해서 ADMOB 사용을 클릭했습니다.



다음과 같이 구글이 좋아하고 저도 좋아하는 머티리얼 디자인을 채용한 페이지가 나오네요.

일단 시작할 준비가 되었으므로 그냥 시작하기를 눌러봅니다.



앱을 구글 플레이 혹은 앱 스토어에 게시를 하였는가를 묻네요.

이미 게시한 어플이 있기 때문에 있다고 합니다.



그 다음에 어플을 찾으라고 하는데요. 일단 제가 먼저 게시해뒀던 개복디 히든 조합표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어플이 뜨네요. 개복디 히든 조합표(구)이건 제가 예전에 패키지명을 아무렇게나 지어서 새로 올리기 위해서 게시중단을 박아놓은 어플이네요.

새로 올려둔 개복디 히든 조합표 어플을 클릭하였습니다.



앱 ID랑 이것저것 주네요. 뭐 그런가 봅니다.

이제 광고 단위를 만들러 갑시다. 


그런데 광고 단위를 만들러 가는데.


이 로딩 화면에서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냥 마냥 기다리고 X누르고 다시 들어가고 해봐도 안되었는데. 원인이 아마도 광고 차단 프로그램 때문인 것 같습니다.
우연인지는 몰라도 혹시 몰라서 광고 차단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하고 들어가보니 바로 들어가지네요.


이제 원하는 광고 방식을 선택해서 게시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저는 페이지 전환이 일어나지도 않고 유저들에게 번거로운 동영상 시청 같은 방식을 제공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기 때문에. 배너 광고를 선택하였습니다.
만약 게임이라면 리워드를 지급할 수도 있는 동영상 광고의 경우에 매우 유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설정페이지가 나옵니다.
그냥 이대로 해두고 광고 단위 이름을 설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냥 하든 베너로 하도록 하죠.

그 다음 뜨는 화면에서 완료를 누르니 정상적으로 생성되었습니다.

남은 것은 이제 광고를 배치하는 것 뿐이네요.